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겪는 힘든 시기가 있죠.
바로 ‘번아웃’.
번아웃이란, 일에 지나치게 몰두하는 일들이 지속되며, 신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모두 소진해일에 대한 의욕이 사라진 상태를 말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한 번쯤 ‘일에 대한 의욕이 사라진 이 시기를 겪어보셨을 텐데요.
실제로 취업 포털 사이트 인크루트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 따르면,
직장인 3명 중 2명은 “번아웃을 경험했다"라고 답했습니다.
직장인 절반 이상이 모두 번아웃을 느껴본 것이죠.
번아웃의 정도는 저마다 다르지만,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겨버린다면
더 큰 번아웃으로 일에 대한 의욕을 되찾기 힘들게 될지도 모르죠. 😞
누구나 겪지만, 누구에게나 힘든 번아웃을 현명하게 극복한 분이 계시다고 하는데요.
웰니스 복지 배달 플랫폼 달램과 함께 ‘건강한 쉼’으로 번아웃을 극복한 수연 님의 이야기입니다.
번아웃에서 탈출해 일과 삶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찾은 수연 님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 보시죠. 🙂
웰니스 복지 배달 플랫폼 '달램' 고객 인터뷰 - 이수연 님 -
Q. 안녕하세요. 수연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얼마 전 오래 다니던 회사에서 퇴사를 하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인 이수연이라고 합니다.
Q. 달램은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 지인의 소개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지인이 달램을 통해 워크숍을 다녀왔는데, 정말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몸도 마음도 정말 편안한 시간을 가졌었다고요. 그렇게 지인을 통해 웰니스 워케이션에 대해 알게 되었고, 제게도 휴식과 개인 업무를 위한 시간이 필요해서 달램을 통해 웰니스 워케이션을 다녀오게 되었어요.
Q. 번아웃을 경험하셨다고 들었어요. 이 극복 방법으로 웰니스 워케이션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A. 얼마 전 다니던 회사를 퇴사했어요. 몸도 마음도 지친 상태였기에 쉴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생각했죠.
그러던 찰나에 달램을 알게 되었고,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던 친한 후배와 함께 가보기로 했죠.
단순한 여행보다는 의미 있고, 건강한 휴식을 할 수 있는, ‘제대로 된 리프레쉬 시간’이 필요했던 제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Q. 웰니스 워케이션을 가기로 하셨을 때, 기대하셨던 게 있나요?
A. 가장 큰 목표는 ‘휴식’이었죠.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았을 때라 마음 놓고 제대로 쉬고 싶다는 생각이 정말 컸거든요.
사실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도 힐링을 위한 지원이 있긴 했는데, 그때는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 딱히 들진 않았어요. 그런데 진짜 번아웃을 한 번 경험하고 나니, 휴식이 얼마나 중요하고 꼭 필요한 거구나 느꼈어요.
그래서 제가 마음 편히 쉬고 리프레쉬할 프로그램이나 여행들을 찾아보기도 했었죠.
Q. 기대가 많으셨던 웰니스 워케이션, 경험해 보니 어떠셨나요?
A. 기대 이상이었어요.
웰니스 워케이션은 제게 단순한 휴식이라기 보다 ‘잘 쉬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 시간이었어요.
저와 함께 갔던 후배도 이 시간들이 정말 소중했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진짜 웰니스가 뭔지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프로그램이 정말 알찼어요.
정신 건강은 물론, 육체적 건강까지 잘 케어 받은 느낌이랄까요.
기대 이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일정 상 여유가 안돼서 원래는 3박 4일 일정을 2박 3일로 다녀왔는데, 다녀오니까 1주일 더 있을걸…이라는 아쉬움이 들었어요.
Q. 좋은 시간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구체적으로 어떤 시간들이 좋으셨나요?
A. 아침잠이 많아 첫날에는 포기했던 ‘수면을 위한 명상’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후배가 먼저 경험해 보고 적극 추천해서 다음 날부터 함께 들었는데, ‘첫날부터 할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명상 덕분에 지친 정신이 조금은 회복되는 것 같았어요.
육체적 건강은 필라테스와 밸런스 핏, 요가 등으로 챙길 수 있었습니다.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그동안 쉼 없이 일했던 제게 선물 같은 시간이었어요.
또, 저는 공간이나 분위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데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라운지와
디테일을 살린 가구와 소품 등도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식사와 스파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들인데,
프로그램 이외의 시간은 계속 식사와 스파를 반복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ㅎㅎ 이 시간들이 지금 생각해도 정말 그립네요. 맛있는 밥과 편안한 스파라니, 몸과 마음이 개운해질 수밖에 없겠죠?
Q. 반대로 아쉬웠던 점이나 개선할 점이 있다면요?
A. 크게 아쉬웠던 점은 없었어요. 굳이 뽑자면 가까운 곳에 편의점이 없다는 것 정도?
Q. 달램과 함께한 ‘웰니스 워케이션’,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A. 네. 만약 지금 번아웃을 느끼고 계시거나, 휴식이 필요한 분이라면 두 번이고 세 번이고 꼭!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왜 ‘웰니스, 웰니스’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일반 여행이나 휴식과는 다른, 정말 양질의 ‘휴식’을 통해 진정한 쉼의 의미를 알게 되실 것 같아요.
힘든 시기, 휴식이 필요한 분이라면 달램과 함께 웰니스 워케이션을 떠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Share article
Write your description body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