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업무 방식의 정착, 워케이션
휴가지에서 일하는 워케이션이 새로운 업무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근무가 확산되며 다양한 업무 방식이 도입됐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 사무실이 아니면 업무 생산성이 떨어질 거라는 기대도 잠시, 기업들은 비대면 근무의 효율성과 높은 생산성을 느끼게 된 것이죠. 여기에 워라밸과 기업 복지를 회사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보는 MZ 세대 인재 또한 다양한 업무 방식의 도입을 유도했습니다.
퇴사 방지부터 인재 유입까지 일석이조 복지 ‘워케이션’
MZ세대 인재들의 유입을 위해 기업들은 휴가지에서 일하는 워케이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했습니다.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이들에게 워케이션은 매우 매력적인 복지 제도이기 때문인데요.
좋은 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기업 간의 경쟁은 복지 경쟁으로도 이어지며, 만족도 높은 복지인 워케이션은 인재 영입의 좋은 요소로 작용하죠.
퇴사율이 높은 회사라면, ‘워케이션’ 주목!
스타트업 인재 채용이 중요한 만큼, 기존 구성원의 퇴사를 막는 것 역시 기업의 성장에 있어서 무척이나 중요하죠. 워케이션은 인재 영입을 위한 좋은 방법인 동시에 기존 구성원의 퇴사를 막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급여 이외에도 회사가 삶에 주는 영향력은 무척이나 큰데요. 업무로부터 오는 스트레스가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경우, 퇴사를 생각할 수밖에 없겠죠.
그렇기에 기업들은 3년 이상 재직 중인 구성원에게 포상 휴가를 주거나, 업무 환경에 변화를 주는 워케이션을 도입하며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퇴사를 방지하죠. 또, 번아웃으로 인해 퇴사를 결심하는 인재들이 늘어나며, 번아웃을 막는 좋은 방법으로도 작용하는데요. 이렇듯 워케이션은 업무의 효율성은 물론, 직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직원들의 근속연수를 늘리는 좋은 방법 입니다.
직원도 회사도 만족하는 ‘워케이션’ 어떻게 도입하는 걸까?
구성원들의 결속을 돕고, 유능한 인재 채용에도 도움이 되는 워케이션. 하지만 단순히 제도만 도입한다고 워케이션이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도와 함께 워케이션을 위한 적절한 환경도 함께 도입되어야 하죠. 제도는 물론 환경까지 챙긴 완벽한 워케이션을 도입하고 싶은 기업에게 웰니스 워케이션을 추천합니다.
달램은 일반적인 워케이션이 아닌,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양질의 워케이션을 제공하는데요. 워케이션 전문가가 선정한 호텔부터 휴가지 원격근무 기간동안 누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원은 완벽한 휴식과 집중도 높은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죠.
인재 유출을 막고, 좋은 인재를 채용하고 싶다면? 그 답은 워케이션에 있습니다.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웰니스 복지를 도입해보세요!
Share article
Write your description body here.